본문 바로가기
🎯 이것저것도전/스마트스토어 1년 멱살잡고 끌고가기

클래스 101 신사임당 강의 후기 (코칭권 사용, 실제 신사임당님의 답변 공개)

by 다림 da_lim 2020. 7. 26.
반응형

얼마 전 클래스 101 신사임당 '스마트 스토어로 월 100만원 만들기'를 완강하고 아껴뒀던 코칭권 사용후기를 간단히 남겨본다.

(↓ 코칭권 사용을 제외한 나머지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 자세히↓)

 

클래스101 신사임당 강의 후기 (직장인 투잡 스마트스토어 현실)

주제 : 스마트 스토어 개설과 운영 대상 : 스마트스토어 입문자 총 강의 수 : 약 5~60개, 평균 러닝타임 15분 정도 비용 : 228,000원. 현재 20% 할인 중(181,950원) 할인은 언제나 구매욕을 일으키지만 이��

chingguhl.tistory.com


 

 

 

 

 

코칭권 옵션

클래스 101 신사임당 강의를 결제할때 코칭권 옵션을 빼면 더 저렴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의 코칭권 만족도가 크게 높아 보이지 않아서 코칭권은 빼고 결제하려다가 왠지 아쉬워서, 결국 코칭권 옵션이 포함된 강의를 선택했다.

 

 

 

 

 

나의 질문과 신사임당님의 답변

신사임당님의 답변은 나름 고심해서 질문한 것에 비해 다소 아쉽긴 했지만 오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에 장문의 컨설팅스러운 답변을 바라는 것은 내 욕심인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화이팅!'이라도 듣고 싶었는데...ㅎ

 

YES or NO 단답보다 서술형 답변이 듣고 싶다면, 서술형 답변이 나올 수 있는 질문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렇다고 너무 광범위 하거나 본인이 판단해야 할 질문을 하면(ex. 상품 카테고리, 쇼핑몰 이름 등) 아마 의견 조차 못 들을 수도..😂 역시 좋은 질문을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내가 한 질문은 아래 3가지

1번. 비밀🤫

2번. 현재는 위탁 상품 판매중인데, 이후에 업종변경 없이 내가 디자인한 그래픽 소스(배송이 안 되는) 상품도 같이 섞어서 판매가 가능한가요?

3번. 일반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도매가 아닌 상품을 판매해도 문제가 없나요?

 

3번은 브랜드 상품의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질문한건데 괜찮다고 하긴 한다. 근데 왜 찜찜할까..? 좀 더 알아봐야지, 뭐.

 

 

 

 

 


지금 확인 해보니, 더 이상 코칭권은 판매하지 않는 것 같다. 아무래도 꽤 번거로운 작업이라 그렇지 않을까? 시간이 좀 걸리는 일이더라도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면 계속 지속했을 텐데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에게 만족스러운 답변을 하기가 꽤 어려웠나 보다.

어쨌거나 이미 코칭권을 구입하고 아직 사용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지혜로운 질문으로 만족스러운 답변을 얻을 수 있길! 

반응형

댓글